대구 우리허브병원의 전병주 이사장이 보스턴 사이언티픽의 리줌 인증의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우리허브병원의 전병주 이사장은 2011년 하이맨 비뇨기과 네트워크를 설립하여 현재 전국 13곳의 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원장으로, 전립선진료 및 수술, 발기부전 진료 및 수술전문의로서 5000례 이상의 정관수술과 10000건 이상의 수술을 집도한 명의이다. 이번 리줌 인증의 자격 획득은 그의 수준 높은 의료기술을 입증함과 동시에 양질의 진료와 선도적인 의료 프로세스를 구축했음을 시사한다.
전병주 이사장이 인증의 자격을 획득한 ‘리줌’은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보스턴사이언티픽의 전립선비대증 최소침습적 치료법으로, 요도를 따라 특수 전달 장치를 삽입하여 수증기 에너지를 분사해 비대해진 전립선 조직을 괴사시켜 수축 및 축소시킨 다음 요도 공간을 확보하고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015년에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승인을 획득했으며, 2022년 12월 국내 식품의약안전처의 허가를 받았다. 나아가 2023년 1월에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신의료기술 평가를 완료하여 안정성과 유효성을 입증한 바 있다.
대구 달성군 현풍에 위치한 우리허브병원은 진료 과목으로 △건강검진 △내과 △이비인후과 △외과 △비뇨의학과 △소아청소년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정형외과 △성형외과를 갖추고 있다. 각 분야별 전문의 14명과 100여 명의 직원이 상주해 검진부터 정밀검사, 상담, 치료, 수술, 입원까지 모든 과정을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체제를 갖췄다.
정확한 검진을 바탕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초음파장비, 내시경 장비, 유방촬영 장비, 혈액분석기, CT 장비, MRI장비 등 최신 의료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152병상 입원실 및 수술실을 운영하여 쾌적한 의료 환경을 조성해 환자 중심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울러 암 수술 후에도 편안하게 회복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암환자 입원 병동을 마련하고, 고압산소치료가 가능한 화상치료센터를 별도로 운영해 많은 환자들에게 우수한 치료 옵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야간·주말·공휴일에도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체계를 구축해 환자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대구 달성군 현풍 우리허브병원 전병주 이사장은 “본원은 앞으로도 전 의료진과 임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환자 건강과 행복을 지켜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허브병원은 나사렛종합병원과 국민 건강 증진 및 상호 공동의 발전 도모를 위한 협력병원 협약을 체결했다.